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81)
신제품 (1,098)
트렌드+디자인 (495)
조명+입체 (363)
News (293)
Big Print (264)
최근 많이 본 기사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2월호...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전문가용 충전 원형톱 GKM 1...
회전하는 스마트 LED 회전간...
홀로그램 효과를 이용한 양면...
복합패널도 파쇄 가능한 와이...
외부 방수형 POP광고물 LED ...
K-PRINT 2022, 성황리에 열려
주목성이 뛰어나고 안정성이...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1월...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News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0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글 사인문화 2022-10-06 오전 11:10:56 |   지면 발행 ( 2022년 10월호 - 전체 보기 )


[ COVER: 이번 호 표지는 특집 주제인 ‘K-PRINT 전시회’를 이용해 디자인했다. ]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0월호가 지난 9월 26일에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10월호에 게재한 기사들과 함께 다양한 업체들의 홍보 광고들을 참조하시면 최근 등장한 신제품, 프로모션, 신기술, 서비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업체들의 정보는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인문화 광고게재 업체 보기 (총 3개의 PDF 파일) -
* 독자 여러분들의 편리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업종에 따른 분류로 3개의 광고모음 파일을 나눠 정리했습니다. 3개의 PDF파일을 모두 확인하시면 더욱 다양한 광고업체들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간 사인문화 네이버 블로그(아래 주소 링크 클릭)에 방문하시면 첨부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공개) 
https://blog.naver.com/signmunhwa95/222893124859

※ 첨부파일 광고보기 업종 분류 참고 ※

- 광고게재 업체 보기 (총 3개 파일) -
1번 파일 실사장비(빅프린터), 후가공 장비, 3D프린터, 디지털 커팅기 및 각종 가공 장비 등
2번 파일 실사소재/출력, 어닝, 전광판, 디지털시계, LED/SMPS 등 관련, 안내판 및 도로명판, 에어라이트, 채널 및 각종 광고물 등
3번 파일 사인업계 리스트, 자재광고정보, 다양한 분야의 사인광고정보, 차별화된 지면인 엑센트, 라이트패널 및 각종 광고물 등


월간 <사인문화>는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월간 사인문화 10월호 CONTENTS(목차 소개)

- 특집 -
인쇄산업 신기술을 통해 모색해본 미래
K-PRINT 2022 리뷰

지난 8월 27일 K-PRINT 2022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전시회는 인쇄산업의 신기술을 통해 미래를 모색해보는 자리였고, 코로나19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작년보다 좋은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K-PRINT 2022는 국제인쇄산업전시회(KIPES), 한국레이블전시회(K-Label),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Print), 한국텍스타일전시회(K-Textile), 한국사인·광고전시회(K-Sign&AD)를 통합해 열렸고 전시 기간중 총 17,069명이 방문했다.

 




- 칼럼 -
K-PRINT 본격적으로 자리매김하다
사인업계가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전시회 중 하나인 K-PRINT가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올해 K-PRINT는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과거에 비해 대형 실사장비 관련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업계에 상당한 파급이 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 이 달의 초점 -
2022년 10월 일정을 미리미리 체크하자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작을 오는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내년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60주년을 맞아 주캐나다 한국 대사관과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년 제2회 국가공인 옥외광고사 자격시험은 오는 10월 23일(일) 실시된다.

 




- 에디터스 레터 -
가을, 산책의 계절
산책에 맛을 더하는 공간과 간판

가을은 생각보다 짧게 스치듯 지나간다. 9월엔 여름의 열기가 남아서 애매하고 또 10월 중순이면 금세 추워지니까. 물론 그 시기를 바로 겨울이라고 할 수 없지만, 산책하기에 딱 좋은 날씨는 정말 짧게 지나간다. 가을은 산책의 계절이고 공간과 간판은 멋을 더한다.

 




- 신제품 -
최근 업계에서 출시한 제품들과 다양한 뉴스를 알아본다.

 




- 포커스 -
코스테크ㆍ비전티엠 신제품 로드쇼 개최
코로나19 끝에서 만든 고객과의 접점

전시회와 달리 로드쇼는 해당지역의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홍보의 무대다. 다양한 업체와 여러 아이템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전시회라면 로드쇼는 한 업체의 장비를 집중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정보의 밀도를 따진다면 전시회보다 로드쇼가 훨씬 깊다. 지난 9월 1일 열린 코스테크ㆍ비전티엠 로드쇼는 코스테크의 신제품들을 밀도 있게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로드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여러 규제가 완화되는 분위기와 맞물려 많은 고객들의 참여 속에 열렸다. 코스테크와 비전티엠은 코로나19의 끝자락에서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로드쇼를 통해 만든 셈이다.

 




- 특별기고 -
기금조성용 광고 활성화 방안 연구
관행 버리고 변화 이뤄져야 사업 전환 가능

한국OOH광고학회가 발간하는 학술지 《OOH광고학연구》 제19권 3호에 게재된 대구사이버대 진홍근 교수의 <기금조성용 광고 활성화 방안 연구>라는 논문 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우리나라 옥외광고 산업분야의 중요한 현실적인 문제들을 짚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본지는 독자들을 위해 전문의 내용을 대폭 축약하고 일부 소제목은 기사체로 변경했으며 문맥상 없어도 무방한 각주, 주석 등은 삭제하여 게재한다. 기금조성용 광고사업은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광고제도로 4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20년 코로나 위기로 시작된 광고사업의 위기는 기금조성용 광고사업에도 영향을 주어 광고사업에 어려움을 주었다. 이 글은 기금조성용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합리적 대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 매체이야기 -
위험한 비즈니스에 발을 들이시겠습니까?
넷플릭스 수리남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한국 콘텐츠 중에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꼽자면 아마도 수리남일 것이다. 추석 명절을 직전 공개된 수리남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작품이라 추석 극장가를 강타했다고 표현할 수는 없지만, 그만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 인기를 끌었다. 넷플릭스 수리남 인터랙티브 미디어월은 수리남을 홍보하기 위해 집행한 이벤트다. “위험한 비즈니스에 발을 들이시겠습니까?” 강렬한 멘트가 적힌 인터랙티브 미디어월은 수리남을 알든 모르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 연중기획 -
찍은 간판 프로젝트 42
맥주와 한옥, 노매딕브루잉

전주와 한옥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어쩌면 전주 그 자체가 한옥 같은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한옥이 보이는 도시가 전주다.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브루어리를 만든다면 전주가 너무 자연스럽지 않나 싶은 생각을 했다. 물론 그런 이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 노매딕브루어리는 외국인 브루마스터가 만든 브루어리다.

 




- 사인 트래블 -
전주, 어쩌면 한옥 그 자체
시간이 만들어낸 공간과 사인

전주는 어쩌면 한옥 그 자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발길 닿는 곳마다 목재기둥과 처마, 그리고 기와로 쌓은 지붕이 보였다. 반복적이었지만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한옥은 전주를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그 차제가 아닐까 싶었다. 과거부터 이어진 것과 비교적 최근에 다시 올린 한옥. 다양한 시간이 만들어낸 한옥이 흥미로운 풍경을 완성하는 전주에 대하여.

 




- 플라자 -
가을 산책, 그리고 성수동의 옆길
송정제방길 공간과 간판

가을 산책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시기는 10월이 아닐까 싶다. 9월은 아직 식지 않은 여름의 열기가 남아 있으니. 가을을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는 10월. 서울의 한양대와 성수동을 잇는 성동교부터 천호대교를 지나 장평교까지 중랑천을 끼고 있는 송정제방길. 가을 산책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송정제방길의 공간과 간판을 모아봤다.

 




- 뉴스 -
업계 최신 트렌드를 뉴스로 알아본다.

78 광고정보 / 119 광고목차

월간 <사인문화> 정기구독 신청

월간 <사인문화> 네이버 블로그

월간 <사인문화> 네이버 포스트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사인문화 광고  
이전 페이지
분류: News
2022년 10월호
[관련기사]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2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2022-12-05)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1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2022-11-03)
월간 사인문화 2022년 9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2022-09-05)
월간 사인문화 2022년 8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2022-08-02)
월간 사인문화 2022년 6월호 소개 / 광고업체 모음 보기 (2022-06-08)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2’ 3D 옥외광고 진행 (2022-06-02)
2021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2022-03-08)
한국옥외광고센터 우수간판 사진 공모전 (2022-01-26)
새로운 시대의 버스쉘터 (2022-01-26)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빛난 크리에이티브 (2022-01-26)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