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5)
신제품 (810)
조명+입체 (346)
트렌드+디자인 (314)
News (251)
Big Print (222)
분류내 최근 많이 본 기사
제주도푸른 바다의 카페
토이스토리 팝업 스토어 ‘토...
공릉동 국수거리 간판
뉴페이스! 성수동의 새로운 ...
이미선의 미국 옥외광고 여행...
경기 으뜸 옥외광고물 공모전
설원의 첫 얼굴
조용하지만 재미있는 길! 전...
Attractive Signage design ...
사인디자인 표준화 문제 점...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1 / 20 목록보기   |   그림보기
 
제주도푸른 바다의 카페   2019-09-06 지면발행
요즘 제주도는 아마도 전국에서 제일 큰 핫 플레이스가 아닐까 싶다. 섬 구석구석 재미있는 공간이 정말 끝도 없이 이어진다. 그 중 ‘바보까페’는 군계일학이다. 만약에 제주도의 수많은 공간 중에 3개만 고르라고 하면 바보까페를 제일 먼저 고르고 고민을 할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다.
 
말레이시아 IPMEX   2019-09-06 지면발행
동남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사인, 인쇄 종합 전시회인 말레이시아 아이피멕스(IPMEX)가 지난 8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쿠알라룸푸르 푸트라 월드트레이드센터 전시장에서 열렸다.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아이피멕스 전시회는 올해에 25개국 274개 업체가 참가했고 52개 국에서 18,238명이 방문했다.
 
뉴페이스! 성수동의 새로운 가게와 간판   2019-09-03 지면발행
성수동으로 출근한 지 한달. 필자는 월간 《사인문화》의 뉴페이스다. 이제 걸음마를 뗀 아기처럼 다니는 곳마다 펼쳐지는 새로운 간판세계에 눈이 휘둥그레지는 뉴페이스. 성수동은 사라지는 가게만큼이나 새로 생기는 가게도 많아서 여전히 재밌는 간판이 가득하다. 이미 월간 《사인문화》의 지면에 몇 차례 실렸지만, ...
 
이미선의 미국 옥외광고 여행1   2019-09-03 지면발행
필자는 2019년 5월 약 6박 8일의 일정으로 옥외광고업무 담당공무원들과 함께 미국 옥외광고 현장연수를 다녀왔다. 공공기관 옥외광고 업무 담당자의 시선으로 현장에서 보고 느낀 점을 ‘사인기행’을 통해 독자들과 총 3회에 걸쳐 공유하고자 한다
 
조용하지만 재미있는 길! 전북 전주시 서학동 예술마을   2019-09-03 지면발행
흥미로운 카페와 가게가 많은 핫 플레이스도 좋지만, 때로는 조용히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조용히 걸으며 이런저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공간. 전북 전주시 서학동 예술마을(이하 서학동 예술마을)은 그런 곳이었다. 한가로운 중소도시의 매력을 가득 담고 있는 공간. 그리고 예술마을이라는 명확한 주제가 있어...
 
토이스토리 팝업 스토어 ‘토이하우스’   2019-09-03 지면발행
팝업 스토어는 기간을 정해두고 운영되는 임시매장이기 때문에‘접근성’을 고려해야 한다. 짧은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야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팝업 스토어는 백화점, 홍대 부근, 가로수길, 강남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있다. 토이하우스는 달랐다. 골목 안쪽에 있는 가게들을 지나쳐 제법 안쪽으로...
 
스플라스 리솜 리뉴얼 사인시스템   2019-08-05 지면발행
지난 6월 29일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스플라스 리솜’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호반그룹은 리솜 리조트 인수 후 기존 리솜 스파캐슬에서 스플라스 리솜으로 BI를 변경하고, 리조트 및 워터파크를 전면 리뉴얼했다. 스플라스 리솜에는 SPLASH(첨벙거리다)라는 의미가 담겼다. 여름의 무더위 속에서 시원한 놀이 공간과 Stay...
 
여름의 열기를 피하는 방법   2019-08-02 지면발행
생각해보면 나는 다양한 곳에서 살았다. 집의 형태도 다양했지만 살던 곳의 분위기, 그곳을 둘러싼 환경, 그리고 제각각인 층수와 방 크기까지. 언제나 여름은 찾아오고 여러 군데에서 여름을 나는 법을 터득했다. 그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방법은 어두운 곳을 찾는 것이다. 몸을 좀만 낮추고 반지하 매장으로 들어가 보자. ...
 
부드럽게 넘어간 두 번째 면   2019-08-02 지면발행
카세트테이프의 뒷면인 B-SIDE에는 주로 잔잔한 음악이 담긴다.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잔뜩 힘을 준 곡을 A-SIDE에 담는다면 B-SIDE는 편안한 분위로 구성한다. 그래서 뮤지션의 취향을 오롯이 담은 곡이 많다. 대중성에서 조금은 벗어나 있어도 뮤지션이 하고 싶었던 음악을 선보이는 영역. ‘B-SIDE GROUND’는 카페 주...
 
제주도 제주시 애월 해변   2019-08-02 지면발행
제주도에 대한 이미지는 8할 이상이 휴가와 휴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의 하와이가 있다면, 일본엔 오키나와고 한국에는 제주도다. 국내에서 휴양을 위한 여름 휴가지를 찾는다면 제주도가 당연히 제일 먼저 떠오른다. 제주도의 오랜 매력은 역시 휴양이라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최...
 
여름과 바다, 그리고 흥미로운 간판   2019-08-02 지면발행
제주도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유행하는 모든 것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돌, 바람, 여자로 상징되던 삼다도에 새로운 재미가 더해지고 있다. 예전 제주도가 휴가를 위한 섬이었다면, 요즘은 자주 놀러 가고 싶은 재미있는 공간이 됐다. 현재 전국에서 가장 큰 핫 플레이스는 제주도라고 할 수 있다. 제주도의 흥미로운...
 
가독성과 정보제공을 동시 만족하는 제미니씨엔씨, 사인클락   2019-07-12 지면발행
제미니씨엔씨에서 선보인 사인클락은 가독성을 고민하는 고층 입주업체에 현명한 대답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3층 이상에 입주한 업체의 가독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창문이용광고물 인 셈이다.
 
팝업 사이니지! 허니콤보드로 제작한 그래픽 보드   2019-07-12 지면발행
최근 소나무 그래픽에서 라텍스 R2000 프린터로 제작한 이벤트용 그래픽 보드는 팝업 사이니지라고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사례였다. 소나무 그래픽 류세진 대표는 "HP의 행사에 쓰인 내부 장식용 사인이고, 라텍스 R2000 프린터로 출력해 ZUND커팅기로 후가공 작업을 했다”라며 "소재는 허니콤보드를 사용했고, 비...
 
뿅카GO   2019-07-11 지면발행
지난 4월 15일 자동차를 이용한 신개념 광고 플랫폼 ‘뿅카GO’가 등장했다. 카셰어링 서비스 기업인 뿅카가 새롭게 런칭한 뿅카GO는 한마디로 자동차를 매개로 하는 온·오프라인 광고 플랫폼이다.
 
맥심의 온기를 전하는 모카라디오   2019-07-10 지면발행
지난 5월 24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는 개나리색을 닮은 팝업스토어가 등장했다. 그리고 건물 앞에 ‘모카 라디오’라는 간판이 큼지막하게 내걸렸다. 안으로 들어가면 부드러운 라디오DJ와 맥심 모카골드 한 잔에 정겨움을 느낀다. 언제 어디서나 함께했던 커피,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만났다.
 
서울형 저 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2019-07-10 지면발행
서울시는 지난 2월 서울형 저 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 내 저 이용 유휴부지 12곳을 어떻게 활용 방안을 고민한다는 취지로 열린 공모전은 총 491팀이 참가 등록해 총 179개 작품을 출품했다.
1 2 3 4 5 6 7 8 9 10 11~20 >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