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7)
신제품 (934)
트렌드+디자인 (403)
조명+입체 (354)
News (262)
Big Print (255)
최근 많이 본 기사
[찍은 간판 프로젝트 19] 일...
동부산업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0과1로 만든 사랑 꽁꽁 언 도...
간판 투성이 展 도시 풍경을...
녹색 중소기업 지정제도 적극...
(주)컴텔싸인
더 해봉 THE HAEBONG
서퍼의 비치를 감싸는 화려한...
신인류 보보스(Bobos) 문화...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광고를 다시 생각하는 Re:AD
AD STARS 2020 옥외부문 수상작
글 편집부 2020-09-25 |   지면 발행 ( 2020년 10월호 - 전체 보기 )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가 AD STARS 2020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는 일반인 부문 40편과 광고인 부문 625편을 포함해 총 665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그랑프리에는 총 2편의 광고 작품이 선정됐다. 공익광고(PSA) 부문에서 한국의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출품한 닷 인코퍼레이션(Dot Inc.)의 ‘닷 트랜스레이트’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는 부산국제광고제 역사상 최초로 공익광고 부문에서 한국 출품작이 올해의 그랑프리를 수상한 것이라 의미를 더했다. 그리고 제품서비스(P&S) 부문은 아랍에미리트의 임팩트 BBDO가 출품한 안나하르(An-Nahar) 신문의 ‘The New National Anthem Edition’이 받았다. 국내에서는 옥외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이 출품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그래피티(Galaxy Graffiti)’를 포함해 각 부문 31편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AD STARS 2020 주제는 ‘Re:AD’다. 이는 광고를 다시 생각하고, 재정의하고, 새롭게 디자인하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미디어 환경이 변하며 전통적인 광고 홍보 영역이 붕괴된 시대이고 코로나19 등 여러 이슈가 겹친 올해 광고의 존재가치와 의미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한편, AD STARS 2020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오는 10월 22일 온라인을 통해 콘퍼런스와 시상식을


그랑프리 / 토이스토리랜드로 가는 길

월트 디즈니는 새로운 토이스토리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구글 스트리트뷰를 활용했다. 픽사의 전통으로 알려진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심은 이스터 에그(Easter Egg)를 토이스토리랜드 내에 심었고, 많은 사람들은 구글 스트리트뷰를 통해 아이디어를 볼 수 있었다.
타이틀 Pixar Street View 광고주 Walt Disney World 광고대행사 Walt Disney Company


금상 / 온몸에 새겨진 생존의 흔적

Belted Survivors는 뉴질랜드 NZ Transport Agency가 진행한 안전의식 전화 캠페인이었다. 생존 도구라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 안전벨트를 착용한 교통사고 생존자들의 이야기나 사진을 공유했다. 그리고 캠페인과 동시에 교통사고 생존자들이 안전벨트 관련 워크숍 개발에 협력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이뤄졌다. 타이틀 Belted Survivors 광고주 NZ Transport Agency 광고대행사 Clemenger BBDO Wellington


은상 / 애국가를 통해 이야기한 여성 불평등

레바논 최대 일간지 안나하르신문의 1면에 남성 중심적 애국가를 “남성과 여성의 본고장”이라는 내용으로 개사하여 내보내며, 중동의 여성 불평등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제기했다. 신문 발행일에 수많은 여성들이 거리로 나와 개사 된 애국가를 부르며 사회적 이슈를 지적했다.
타이틀 The New National Anthem Edition 광고주 An-Nahar 광고대행사 Impact BBDO


은상 / 일주일에 한 번 먹는 신용카드

WWF(세계자연기금)는 신용카드를 일주일에 한 번씩 먹는다는 단순하고 강력한 메시지로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자연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을 막기 위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문제 제기를 간결한 메시지로 전달했다.
타이틀 WWF Your Plastic Diet 광고주 WWF 광고대행사 Grey Malaysia


은상 / 새로운 스포츠를 위하여

일본스포츠협회는 새로운 국립 경기장 개관을 통해 사회에 강력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ONE RACE 캠페인은 전개했다. 스포츠에 존재했던 보이지 않는 벽을 없애는 새로운 대회를 만들어 인종, 성별, 장애에 상관없이 함께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메시지를 전했다.
타이틀 ONE RACE 광고주 JAPAN SPORT COUNCIL 광고대행사 DENTSU INC.


은상 / 빠른 신호를 받으려면 조용히

뭄바이 경찰청은 해당 지역 도로 소음공해의 주요 원인인 무분별한 경적소리를 줄이기 위해 고전적인 방법을 시도했다. 경적이 85데시벨을 넘으면 신호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재설정되어, 더 오래 기다리게 되는 방식으로 운영한 결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타이틀 The Punishing Signal 광고주 Mumbai Police 광고대행사 FCB India Advertising LLP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20년 10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