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5)
신제품 (810)
조명+입체 (346)
트렌드+디자인 (314)
News (251)
Big Print (222)
최근 많이 본 기사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천성애드컴
국내·외 공공디자인 사례_공...
- 옥외광고업 등록제 시행 그...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하게 설...
제주도푸른 바다의 카페
2019 서울 디지털 프린팅·사...
테르메덴 리뉴얼 사인시스템
기존 네온사인의 단점을 해...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2018 한국광고대회
제일기획, 옥외부문 대상 수상
글 최인경 2018-12-25 |   지면 발행 ( 2019년 1월호 - 전체 보기 )



대한민국 광고인들의 축제 ‘2018 한국광고대회’가 개최됐다. 198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한국광고대회는 광고인의 화합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광고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제32회를 맞이한 이번 한국광고대회는 지난 11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2018 한국광고대회는 ‘Advertising. What‘s Next?’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예측이 어려운 광고환경에서 모든 광고인이 함께 다음 광고에 대해 질문을 던져보고 답을 찾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광고주, 매체사, 광고회사, 광고제작사 등 광고계 인사 6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광고대회는 총 2부로 치러졌다. 1부는 2018년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광고인을 선정하는 유공 광고인 정부포상식과 2부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이다. 이번 유공 광고인 정부포상에는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HS애드 김종립 대표이사를 포함한 총 13명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는 8개 부문, 총 52개 작품이 선정됐다. 특히, DOOH 광고는 영상과 옥외부문 중복 출품이 가능했다. 그 가운데 제일기획은 옥외광고 부문 대상을 비롯해 동영상 광고, 디자인 부문 대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옥외광고 부문 대상은 제일기획이 진행한 네파의 ‘비가 오면 자라나는 특별한 나무 레인트리’다. 일회용 비닐우산 커버를 대체한 업사이클링 우산 커버를 활용해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 캠페인이다. 또한, 제일기획은 동영상 광고 부문에서 부산지방경찰청의 ‘스탑 다운로드 킬(Stop Download Kill)’, 디자인 부문에서 삼성화재의 ‘꽃병소화기 Firevase’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방송 광고 부문 대상은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진행한 SK텔레콤의 ‘기업 PR-소방관, 경찰관 편’, 인쇄 광고 부문 대상은 TBWA KOREA가 진행한 CJ제일제당 비비고의 ‘만두, 김치’가 차지했다. 디지털 광고 부문 대상에는 HS애드가 진행한 정의기억연대의 ‘언컴포트 우먼 프로젝트 (Uncomfort Women Project)’, 프로모션 부문 대상에는 대홍기획이 진행한 처음처럼의 ‘마이라벨 프로모션’,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은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진행한 SK하이닉스의 ‘기업 PR 캠페인’이 선정됐다. 또한,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은 ‘롯데렌터카, 여기어때’ 등의 광고에 출연한 방송인 ‘신동엽’이 수상했다.

정상국 심사위원장(前 LG 부사장)은 “올해 작품들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미디어를 입체적으로 활용하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의 광고가 눈에 띄었으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각성과 책임을 강조하는 작품이 많았다”고 밝혔다.


대상 레인트리

비가 오면 자라나는 특별한 나무 ‘레인트리’. 건물 입구를 들어갈 때면, 당연시 여겼던 일회용 우산 커버가 레인트리로 변신해 사람들을 반긴다. 일회용 우산 커버를 대체해 친환경 우산 커버를 제작해 건물 이용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 캠페인이다. 네파의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고 방수 원단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광고주 네파
광고회사 제일기획


금상 찢어진 손가락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 담벼락에는 찢어진 포스터가 내걸렸다. 외국인 근로자의 현실과 처우를 상기시킨다. “손가락 잘렸는데 나가래요”라는 문구처럼 찢어진 포스터는 잘린 손가락을 표현하고 있다.

광고주 한국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광고회사 아이디엇

※위의 내용은 기사의 일부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사인문화 1월호를 참고하세요.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한국광고대회 대한민국 광고대상 옥외광고 제일기획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19년 1월호
[관련기사]
이미선의 미국 옥외광고 여행1 (2019-09-03)
2019 칸 라이언즈 옥외부분 수상작 (2019-08-02)
뿅카GO (2019-07-11)
여름철 간판안전의 모든 것! (2019-07-09)
성남시청, 사회적경제기업 간판 지원사업 (2019-06-03)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일부 개정 (2019-06-03)
아미피디아(ARMYPEDIA) (2019-04-03)
신세계 × 이노션,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 (2019-03-07)
현대백화점면세점 미디어 운영 시작 (2019-03-06)
대형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미래! (2019-02-25)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