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81)
신제품 (1,098)
트렌드+디자인 (495)
조명+입체 (363)
News (293)
Big Print (264)
최근 많이 본 기사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2월호...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전문가용 충전 원형톱 GKM 1...
회전하는 스마트 LED 회전간...
홀로그램 효과를 이용한 양면...
외부 방수형 POP광고물 LED ...
복합패널도 파쇄 가능한 와이...
K-PRINT 2022, 성황리에 열려
주목성이 뛰어나고 안정성이...
월간 사인문화 2022년 11월...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빛난 크리에이티브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69개 수상작 발표
글 노유청 2022-01-26 오후 4:27:32 |   지면 발행 ( 2022년 1월호 - 전체 보기 )



올해를 빛낸 광고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이번 대회에는 광고 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92개사가 약 2,5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출품된 2,500여 개의 작품 중 13개 일반 부문 대상을 포함한 총 69점이 수상작으로 결정되었다. 심사는 광고업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80명의 심사위원단이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을 통해 올해 광고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다. 올 한해 광고계에서는 버추얼 모델 등장,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캠페인, 데이터 중심 퍼포먼스, 커머스 등의 세일즈형 캠페인 증가 등이 특징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크리에이티브를 통해서 일상회복을 기대하는 희망의 메시지와 환경, 평등, 존중의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이 광고에 가치를 더했다.
옥외부문에서는 이마트 ‘LIGHT SAVER’ 캠페인이 대상, 이마트 ‘SAFE SALE’ 캠페인이 금상, 넷플릭스의 승리호 런칭 프로모션인 ‘A Different Space’ 캠페인이 은상, 지프의 ‘OUR GREEN IS NOT MILD’ 캠페인이 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마트 ‘LIGHT SAVER’ 캠페인은 옥외부문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 대상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손잡이에 LED 살균기가 장착된 특수 카트를 제작, 운영한 프로젝트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역할을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LIGHT SAVER’ 캠페인은 이마트에서 집행한 사례다. 카트 손잡이에 살균기를 배치하고 마치 영화 스타워즈 광선검처럼 연출한 것이 마트를 찾는 손님들의 흥미를 끌었다. 손으로 카트 손잡이 부분을 터치하면 살균기가 가동되는 방식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맞춤형 캠페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 ‘A Different Space’ 캠페인은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에 승리호 런칭에 맞춰 진행한 옥외 프로모션이다.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드라이브인 우주정거장과 강남 메가박스 전광판과 도로에서 각각 캠페인을 집행했다. 강남역 메가박스 도로에는 마치 우주선이 불시착한 것처럼 연출해 흥미로운 방식으로 영화의 런칭을 알렸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옥외부문 #대상 #이마트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22년 1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