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6)
신제품 (898)
트렌드+디자인 (372)
조명+입체 (351)
News (256)
Big Print (249)
최근 많이 본 기사
시인성과 활용성이 뛰어난 3...
JPS-400
고급화를 지향하는 공간 특성...
초여름 저녁 불빛과 만난 간...
세림파워클립
트림용 V-cutting Bending 집...
고출력 충전 각도절단기 GCM...
GBH 36V-LI
저전력 디지털 사인 솔루션
속도와 품질 편의성을 업그...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Big Print
전문지 편집자들이 바라보는 2020년 출력시장 전망
성공을 위한 예측과 조언!
글 편집부 2020-04-08 오후 2:12:19 |   지면 발행 ( 2020년 4월호 - 전체 보기 )




▲ 앞으로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야립간판, 전시회 그래픽, 풋볼 현수막, 표지판을 출력하기 위해 대형 출력장비를 구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0년 업계 예측


Adrienne Palmer / Big Picture and Screen Printing 매거진 편집장

2020년에 출력업계는 낙관적이고 흥미로울 것이라고 기대한다. Big Picture 팀은 항상 “출력하지 못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도전적인 질문을 던진다. 만일 출력할 수 없다면, 래핑하면 된다. Big Picture 팀은 웨딩 댄스 플로어의 그래픽, 호버보드 랩에서부터 심지어 공공 화장실의 그래픽 교체 등과 같은 여러 결과물에 대해 늘 놀라움을 느낀다. 그래서 와이드 포맷 디지털 프린팅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 수많은 출력 업체는 소셜 미디어 채널, 전화 통화, 이메일, 때로는 우편 등을 통한 홍보활동으로 시장에서의 매출 확장 방법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출력업체의 향후 도전과제는 보급형 기계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출력업계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맞는 대응책 모색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자체 전시회 그래픽, 고등학교 풋볼 현수막 및 대학의 길 안내 사인시스템을 출력하기 위해 와이드 포맷 기계를 구매할 것이다. 각 출력업체는 고객에게 고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하며 비즈니스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똑똑하고 정통한 오너라면 광고판 및 차량 래핑과 같은 검증된 응용 분야의 수요가 유지된다는 것을 파악하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양질의 디지털 프린팅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 장식, 소프트 사이니지, 출력 가능한 직물 및 와이드 포맷 3D 프린팅의 네 가지 분야에서 새로운 수요가 있을 것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네 가지 영역은 빠른 속도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응용 분야의 수요는 카펫, 백라이트 그래픽, 소파 쿠션 및 매장 디스플레이용 광고와 기타 방대한 소품들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많다. 그리고 2019년 이후 모든 고객이 원하는 요구에 따라 맞춤 제작을 해야 하는 공정도 간단해질 것이다. 리더 및 전문가로 구성된 와이드 포맷 디지털 프린팅 커뮤니티가 새로운 기술, 제품, 응용 분야 및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수용한다면 변화하는 시장에서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Big Picture 팀 역시 앞으로도 “출력하지 못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하고, 그 답을 찾아갈 계획이다.

장비도입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인플랜트



Bob Neubauer / In-plant Impressions 편집장

2020년에 들어서면서 인 플랜트(in-plant : 대기업이나 특정 브랜드에서 필요한 광고물을 내부에서 직접 생산하는 방식) 출력업체들은 모회사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데 어느 때보다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신규 서비스는 와이드 포맷 출력이 중심이 되고 있다. 인 플랜트는 평판 또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생산라인을 구축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회사와 학교 등의 공간은 항상 간판을 교체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한 아이템 생산은 큰 기회가 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구매할 경우 종종 비닐 레터링, 데칼, 포스터를 비롯해 이전에는 외주 전문업체에서 주문해야 했던 제품들을 재단하기 위한 자동화 장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구매와 평판 프린터는 모두 공간적 제한이 있으며, 이는 인 플랜트의 출력업체에 주요 장애 요인이 되기도 한다.

래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 플랜트 생산과 함께 라텍스 와이드 포맷 프린터도 대중화되고 있다. 인 플랜트 출력업체의 고객은 차량, 창문, 바닥 및 기타 품목을 그래픽으로 래핑한 사례들을 보며 그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찾고 있다. 또한, 라텍스 와이드 포맷 장치를 추가하면 원래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빠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가격 경쟁력과 낱장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프로덕션 잉크젯 프린팅 역시 점차 인 플랜트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보험사 관련 인 플랜트 생산을 하는 출력업체는 잉크젯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국가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주 정부의 인 플랜트도 최근 급성장세다. 잉크젯을 수용하는 또 다른 부문은 학교 인 플랜트인데, 그 이유는 저렴한 비용으로 학습 자료에 색상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개 혁신적인 첨단 인 플랜트 부문은 프로덕션 잉크젯에 대해 관망하는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지만, 2020년에 즈음하여 대학에 최초의 잉크젯이 설치된다는 소식을 들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웃소싱 주제는 인 플랜트 관리자의 관심사인 만큼, 2020년에도 여전히 이 주제에 관한 관심은 이어질 것이다. 아웃소싱 회사의 열
악한 서비스 수준으로 인해 조직이 계약을 종료하고 인 플랜트를 재시작하는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아웃소싱 회사들은 여전히 조직을 대상으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인 플랜트는 더 많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직 구조를 더욱 견고히 함으로써 이에 대응하고 있다.

향후 서비스 중 하나는 모회사를 위한 브랜드화된 홍보 상품 판매를 조직화하는 것이다. 이에 관한 관심은 해당 주제에 대하여 인 플랜트 업계(IPI)가 주최한 PRINTING United in-plant 포럼에서의 높은 관심 및 참석률로 입증되었다. 일부 인 플랜트는 이 서비스를 통해 50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 사이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한편, 모회사에는 이러한 품목에 대한 브랜드의 정확성과 정밀성을
보장하는 가치를 제공한다.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는 2020년 이후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 플랜트가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전통적인 출력량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으므로 이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주축을 이루던 유인물과 안내 책자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일부 상점에 따르면 마케팅 자료는 많이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다. 디지털 장식은 이러한 자료를 차별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인 플랜트는 이러한 목적을 위해 새로운 장비도입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기 시작했다.

※위의 내용은 기사의 일부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사인문화 4월호를 참고하세요.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Big Print
2020년 4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