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2)
신제품 (757)
조명+입체 (340)
트렌드+디자인 (290)
News (216)
Big Print (207)
최근 많이 본 기사
한국옥외광고센터, 2019 사인...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사인업계 온라인 쇼핑몰 시장...
코스테크, 대리점 사장단 간...
친환경 사인산업을 만듭시다...
재입법예고? 너무 헷갈려요
NC LED
LG하우시스, 봄맞이 홈페이...
10월 안에 야립광고 16기 등...
태국 방콕 Asia Print Expo...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HS애드, OOH부문 휩쓸어
글 최인경 2019-04-25 |   지면 발행 ( 2019년 5월호 - 전체 보기 )



지난 3월 26일 여의도 FKI타워 콘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에는 총 31편의 광고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와 소비자 관련 학회와 단체 대표들이 직접 참여하는 광고 대회다. 이를 통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치러진다. 이번 광고상은 지난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했다.

최종 수상작은 대상 2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점, 그리고 좋은 광고상 27점으로 총 31점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TV부문에 SM C&C가 제작한 동아제약의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과 온라인부문에 엘베스트가 제작한 LG유플러스의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이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TV부문에 제일기획이 제작한 KT의 ‘KT 5G 재난안전망’과 온라인부문에도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베이코리아의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가 각각 수상했다.

특히, 좋은 광고상 27점 중 OOH부문은 모두 HS애드가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OOH부문에 선정된 광고는 총 3편으로, 모두 HS애드가 제작했다. OOH부문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LG유플러스의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우리 집 loT’,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의 ‘모두의 챔피언 수호랑과 반다비’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 여정성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 “올해 응모된 광고작품들은 우리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들이 일상을 얼마나 편리하게 변화시키는가를 보여주는 광고가 많았다”며 “그와 함께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할 수 있는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보여준 캠페인도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OOH부문 좋은 광고상

영화관 불 꺼줘!

이 광고는 국내 최초로 극장 시설과 연동한 광고라는 수식어를 달았다. 영화 시작 전 극장광고가 상영되는데, LG유플러스의 말로 켜고 끄는 IoT 서비스를 소개한다. 그리고 광고 내 “클로바, 영화관 불 꺼줘”라는 멘트가 나오면, 실제 극장 불이 꺼진다. 또한, 일상생활을 담은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 다양한 상황에서 만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친근하게 소개했다.

광고주 LG유플러스

광고회사 HS애드

광고명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우리 집 IoT


발길 닿는 곳곳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이다. 이를 위해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고, 3권역 대구, 안동 등의 ‘선비 이야기 여행’, 5권역 울산, 포항 등의 ‘해돋이 역사기행’ 등 지역테마를 살린 국내 여행을 소개한다. 광고는 지하철 역사 등에 다양한 옥외매체를 활용해 테마 여행을 소개했다.

광고주 한국관광공사

광고회사 HS애드

광고명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위의 내용은 기사의 일부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사인문화 5월호를 참고하세요.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HS애드 OOH 광고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19년 5월호
[관련기사]
2018 광고산업통계조사 (2019-04-04)
아미피디아(ARMYPEDIA) (2019-04-03)
법규 준수ㆍ내구성 뛰어난 국기 깃봉 스테인리스 7호 깃봉 (2019-03-26)
사인디피: 이동이 편리한 실외용 광고물 2종 '철재보드입간판ㆍ코너배너 실외용' (2019-03-26)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한 윈도우 필름 '글라스틱 버블' (2019-03-26)
신세계 × 이노션,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 (2019-03-07)
현대백화점면세점 미디어 운영 시작 (2019-03-06)
창문을 이용한 도트형 LED 광고 '창문 LED 광고ㆍ시계' (2019-02-25)
대형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미래! (2019-02-25)
2018 옥외광고 통계 (2019-02-01)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