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70)
신제품 (747)
조명+입체 (331)
트렌드+디자인 (281)
News (204)
Big Print (200)
최근 많이 본 기사
LG유플러스, CSR캠페인 영상...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아이디어기획
2018 옥외광고 통계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상암 DMC 디지털 사이니지 거...
[핫아이템] 더쎈머신, 커팅ㆍ...
사인몰리더.com
회삿돈 지출증빙 제대로 안하...
서울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News
LG유플러스, CSR캠페인 영상 디지털 캠페인 최고상 수상
글 편집부 2019-02-26 |   지면 발행 ( 2019년 3월호 - 전체 보기 )


LG유플러스가 지난 2월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권위 있는 디지털 광고제인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LG유플러스의 CSR캠페인 중 시각장애인 지원 편인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다.

AIoT, IPTV 등 통신 서비스를 활용해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해온 LG유플러스는 작년 11월 개최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어서 디지털 광고제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IT 디바이스 부문 그랑프리를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농아인 야구단 후원 CSR캠페인 ‘보이나요? 당신의 열정을 향한 세상의 응원이’ 역시 IT 디바이스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 디지털 광고제에서는 3관왕을 차지했다.

디지털 광고제 최고상을 받은 LG유플러스 CSR캠페인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는 실제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엄마 조현영 씨(39)가 7개월 된 아들 유성이를 키우며 경험한 불편함을 U+우리집 AI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시각장애인이 조작하기 어려운 터치 방식의 가전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고, 아이에게 동화책을 들려주는 등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는 따뜻한 기술을 담아냈다.

영상은 작년 2월 공개돼 현재까지 1,311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1팀장은 “빠르고 앞선 기술만큼 그 기술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과 함께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술로 소외계층의 일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통신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들이 음성으로 손쉽게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작년 2월부터 시각장애가정 1천 가구에 U+우리집 AI를 지원했다. 또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LG상남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정보서비스인 ‘소리세상’과 ‘책 읽어주는 도서관’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News
2019년 3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