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7)
신제품 (707)
조명+입체 (317)
트렌드+디자인 (263)
Big Print (193)
News (186)
최근 많이 본 기사
해리단길 프리뷰 2
경기 으뜸 옥외광고물 공모전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아크릴 간판 시대, 준비 됐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도시재생 차원의 사인디자인...
홍대 애경타워 대형 벽시계
멀티헤드 최대 8개 설치 가능...
안정감 뛰어난 소형 평판 UV...
2018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MICKEY IN SEOUL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캠페인
글 최인경 2018-11-27 |   지면 발행 ( 2018년 12월호 - 전체 보기 )



미키가 처음 서울을 방문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가 올해로 탄생 90주년을 맞았다. 서울 곳곳에는 미키 탄생 9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 ‘미키 인 서울(MICKEY IN SEOUL)이 진행됐다. 서울시는 붐업을 위해 브랜드 ‘I·SEOUL·U’을 활용한 티저영상을 내보내고, 다양한 브랜드 협업과 옥외광고로 미키 방한 소식을 알렸다.


▲ CGV는 지난 11월 15일부터 ‘미키 90주년 특별존’을 용산 아이파크몰점 6층과 7층에 구성했다. 영화관 입구에 미키 인 서울 캠페인 로고를 네온사인으로 제작하고, 포토존을 구성했다.

서울시×미키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간판스타 미키 마우스는 1928년 11월 18일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에 등장했다. 그리고 90년이 지나 올해로 탄생 90주년을 맞이한 미키가 한국 방문 소식을 알렸다. 오는 11월 28일 서울을 처음으로 방문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 코리아)는 미키 9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 ‘미키 인 서울)’을 진행했다. 우선 디즈니 코리아는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I·미키 인 서울·U’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이름을 지었다. 이번 협약은 기업 브랜드가 아닌 이례적으로 서울시라는 공공기관 브랜드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디즈니 코리아 측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는 국제도시로 위상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K-pop, 한강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기는 팬들이 많아 전 세계적으로 화두 되는 도시로 급부상해 이번 미키 마우스의 방문 도시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미키 방문 전부터 붐업효과를 위해 지하철 전광판과 민간 옥외 전광판에 티저영상을 송출했다. 서울시 브랜드 ‘I·SEOUL·U’을 활용해 미키가 서울에 방문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서울 방문일인 11월 28일 미키 마우스는 서울시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그리고 시청, 광화문, 남산타워 등 서울시 대표 관광명소를 직접 방문해 서울의 팬들을 만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에서 캠페인 관련 영상이 담긴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백화점과 영플라자에는 각각 미키의 대형 애드벌룬이 등장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미키와 사진을 찍고 순간을 공유했다.

롯데백화점, CGV 등 다양한 옥외광고 진행

‘미키 인 서울’ 캠페인은 서울시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CGV, SC제일은행 등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여러 종류의 옥외광고를 활용해 미키 인 서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19일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9 S/S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미키 마우스 90주년 특별 에디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또한, 11월 초부터 미키 방문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롯데백화점과 영플라자에는 각각 미키의 대형 애드벌룬이 등장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미키와 사진을 찍고 순간을 공유했다. 귀여운 미키 옥외광고는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줬다. 백화점 1층 윈도에는 미키의 서울 방문을 축하하는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상단에는 LED를 설치해 멀리서도 시선을 끌고, 미키 캐릭터의 얼굴을 네온사인으로 제작했다. 하단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익스테리어를 구성했다.

CGV는 지난 11월 15일부터 ‘미키 90주년 특별존’을 용산 아이파크몰점 6층과 7층에 구성했다. 영화관 입구에 미키 인 서울 캠페인 로고를 네온사인으로 제작하고, 포토존을 구성했다. 라이트 패널을 활용해 알록달록 캠페인 광고를 선보이고, 대형 배너를 내걸어 향후 이벤트를 홍보했다. CGV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미키의 데뷔작은 증기선 윌리를 포함해 단편 애니메이션 8편을 국내 최초로 극장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미키 팬미팅을 진행해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 SC제일은행도 CGV 내 ‘미키 히스토리 월’을 마련해 미키 90주년을 축하했다. 또한, 서울의 이미지를 활용한 한정판 체크카드를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디즈니 코리아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미키 인 서울 캠페인을 진행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미키 90주년 미키 인 서울 프로모션 브랜드 협업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18년 12월호
[관련기사]
똑딱, S펜에 힘을 싣다 (2018-09-25)
레드밴스,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팝업스토어 (2018-07-25)
뜨거운 혼저옵서예! (2018-06-25)
결국 뒤집어 버리지 못한... (2018-06-25)
플라잉 라이언 런칭 옥외 프로모션 (2018-05-25)
츄파 FUN 팩토리 (2018-03-25)
지구를 위한 아이디어 (2017-09-25)
제 62회 칸 국제광고제 옥외부분 수상작 출품작 역대 최다, 크리에이티브의 향연 (2015-10-06)
사람을 모으는 힘 캐릭터로 진행한 프로모션 효과 (2015-06-30)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