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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분류 > 조명+입체
LED, 최고의 광고 효과 현대 광고 시장 활용도 극대화
글 이석민 2014-01-01 |   지면 발행 ( 2014년 1월호 - 전체 보기 )

 조명+입체 | Signs of the Times

LED, 최고의 광고

효과 현대 광고 시장 활용도 극대화

글 : 다렉 존슨(Darek Johnson) | 《Signs of the Times》 기자


몇 주 전 도로여행길에서, 아내와 나는 커피를 마시러 가까이에 있는 카페에 들러 넓은 테이블에 앉아 있는데, 어떤 미드웨스턴 가족이 일요일 아침식사를 즐기고 있었다. 덩치가 큰 십 대 소년 한 명이 그들 사이에 앉아 있었다. 나는 그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는데, 그는 겨드랑이 까지 파인 민소매 셔츠 위에 체육복을 입고 샤워 신발을 신고 빨간 야구 모자를 거꾸로 쓴 채 스컬캔디 헤드폰을 끼고 있었다.

그의 옆에는 하얗게 덧댄 푸른 드레스를 입은 그의 할머니가 쾌활한 자매와 잡담을 하고 있었다. 그들은 꽃무늬 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이상적이고 점잖아 보이는 어머니, 아버지와 할머니가 토스트에 버터를 바르고, 커피에 설탕을 넣으며 얘기하고 있었다.

그 소년은 자기 가족과 식당 주변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는 아무 생각없이 포크로 딸기잼에 묻힌 와플을 자기 입안으로 넣었고, 한참 동안, 개인용 이어폰 오케스트라 연주의 리듬에 맞춰 고개를 까닥거렸다. 그 가족은 그를 신경 쓰지 않았다.

시간이 많이 흘러 세상은 많이 변했다.

옛날에 이러한 상황이 벌어졌다면, 그 테이블의 어른들 중 어떤 사람이라도 예의 없는 그 소년을 때려 주었을 것이다.

간판용 오케스트레이션

가장 좋은 기능의 간판가게(signshop)의 오케스트레이션 프로세스에는 개인용이 없다-이들은 교육, 연구, 조사, 사상, 디자인 및 실습으로 구성된다. 여러분은 멋있게 설계된 간판을 가질 수도 있지만 예술적 사고뿐만 아니라 기계와 조명에 적용해왔고 최근에는 기술을 적용해왔다. 확실히, 오늘날의 탁월한 간판기술은 LED기반으로 되어 있다. 예컨대, 2월에 하트 포드의 비즈니스 뉴스에 의하면, 4,000 개 이상의 LED 등(燈), 전자 광고판은 현재 미국 전역에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브래드 케인이라는 기자는 라마의 지역 부사장이 기둥 하나는 여섯 개의 광고판에 해당된다는 말을 인용했는데, 이는 그의 회사가 매 광고판마다 여섯 개의 광고주와 계약을 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일반적인 모습이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해보자. 8초 간격으로 광고를 회전시키는 하나의 보드는 대략 분(分)당 7개의 이미지가 돌아가고, 시간 당 420개, 24 시간 동안 10,000 개 이상의 광고 변경과도 같다. 그게 바로 오케스트레이션이라는 것이다. LED 조명 디스플레이 및 광고판은 전기적, 엔지니어링, 조립 및 설치 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으나 표시된 이미지를 나타내는 많은 광고 게시판 영상은 간판 디자이너의 1차적 이미지 창작에서 떨어져 나와 움직이는 그래픽 아트 및 광고 분야로 넘어간다. 그래픽 (기호가 아닌 인쇄) 디자이너들은 랩탑 컴퓨터의 측면에서 생각하고 도로가 아닌 마케팅 업자에 의해 유도된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너무 자주 그리고 너무 많은 단어와 영상을 추가시키기 때문에 작품의 효율성을 읽고 주춤해왔다. 매일, 도시 통근자들은 수많은 광고판을 지나치며 운전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디스플레이되는 영상은 시각적 및 그래픽 영향이 부족하기 때문에, 운전하며 보는 사람들은 도로 옆 간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기억 못 한다. 나 또한 그 중의 한 사람이다.

성공적인 광고판 디자인 규칙을 어긴 사람들

높은 타워에서 로버트 몽고메리의 목소리의 메아리라는 독일 베르린의 Tempelhofer 프라이 하이트 (구 Tempelhofer 공항) 출품작은 이미 확립되어 있던 광고판이나 간판 디자인과는  정반대의 형식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메시지와 보행자 배치 때문에 그것은 효과적인 설계 방법이 되었다. 20개 이상의 추가적인 작품이 도시 전역에 걸쳐 광고판 공간에 전시되었다. 첨부된 광고는 로버트 몽고메리가 후에 상황에 맞춰 움직이는 상황주의자의 자세로 일하고 언어의 매개체를 표현의 중심형태로 적용함을 말해주고 있다. 반대로, 속옷을 입은 체코 모델 에바 헤르치코바를 나타낸 눈에 잘 띄는 원더브라 '헬로 보이스' 이미지는 모든 시대 중에서 일단 가장 상징적인 빌보드 광고 이미지로 선정되었다. 소문에 의하면, 그 것 때문에 한 건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또한 헤르치코바를 세계적인 스타덤에 오르게 하는 촉진역할을 했다. 영국의 데일리 메일 리포터에 의하면, 1994년에 공개되었을 때 그 광고는 "감각을 자극하였고 통근자들이 그 거대한 도로 옆 포스터를 응시하느라 교통을 막히게 하고 사고를 나게 해서 비난을 받았다는 얘기이다."라고 평가했다.




대형 글자

여러분은 수십 가지에 대해 더 생각해볼 수 있지만 이상하게도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판과 광고간판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규칙을 잊거나, 아니면 아직 알고 있지 않다. 아니면 아마도 그들은 사람들이 디지털 이미지를 별다르게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을 위해 나는 조언을 하겠다.

그것은 광고가 아니라 하나의 간판이다. 그리고 여러 분의 독자는 소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차속에 있다. 차속이 아니라면 그들은 활기에 넘친 군중들에 둘러싸인 한 밤중에 타임스퀘어 광장에 서 있다.

한 밤중의 순간들

LED의 다양한 용도는 지속되고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표준 광고 전통을 깨뜨리고 있다. 예컨대, 11시의 '타임스퀘어 아트 쇼'는 지속되고 있다. 10월에는, 타임스퀘어 광고 연합(TSAC)과 타임스퀘어 아트가 다시 한번 10월에 그래픽 디자이너와 영화제작자인 앤드류 슬로우트가 제공한 미국 헌법의 첫 번째 개정안의 그래픽 표현을 특징화한 동기화 프로그램인 한밤중의 순간을 소개했다. 10월 프로그램은 AIGA/NY과 타임스퀘어 아트에 의해 공동 소개되었다. (미국 그래픽 아트 협회, AIGA는 디자인을 위한 22,000회원의 전문적인 협회이다.)

한밤중의 순간은 타임스퀘어 간판/디스플레이 운영자들을 구성하는 공동 작업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그 것은 타임스퀘어 광장 전체에 걸친 전자 광고판 및 신문 가판대 위에 동기화되어 창조적인 내용을 보여주고 오후 11:57분부터 자정까지 매일 소개되고 있다. 슬로우트의 영상은 10월 1일 화요일에 첫 공연했고 매일 10월의 밤에 등장했다. 라스 베가스 카지노들이 그 아이디어를 복사했다고 상상해보세요. AIGA/NY은 뉴욕 디자이너들에게 요청하여 한밤중의 쇼에 포함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출해달라고 하고 있다. 그 슬로우트에 실리는 영상물은 내용, 접근법 및 특유의 실행을 위해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디자인 그룹은 그가 아날로그 기법을 사용했다고 말하고, 주요한 첫 번째 개정안에 색상, 단어 및 움직임으로 강조했다.

LED의 관리와 공급.

LED용도에 대한 조언을 요청한 독자들로부터의 여러 반응들에 대해 우리는 전문업체인 EGL(www.egl-lighting.com)의 버나드 디핀 기술이사에게 LED에 대한 간판 제작자 지침을 달라고 요청했다 .

1. LED 모듈 스트링의 길이를 따라서 최적의 밝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원공급의 원격 설치 거리를 극소화하고, 적절한 크기의 "홈런" 와이어를 사용한다. 거의 풀로드 하에서, 60W급 2 전원 공급에서 나온 12VDC 출력이 18게이지 와이어의 30피트 길이를 따라서 약 10.3V로 떨어진다. 14게이지로 바꾸면 이를 약 11.3V로 상승시킨다. 특히 이는 전류제어가 없는 LED모듈이 사용되는 경우에 중요하며(저항기 제어만), 그 밝기는 공급되는 전압에 직접 비례한다. 일반적으로, 전류제어가 없는 고품질 모듈은 전압이 약 10V (백색 및 청색)이하로 떨어지고 적색 및 초록색의 경우 훨씬 낮게 떨어지고 나서야 비로소 밝기가 눈에 띄게 낙하함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2. LED모듈을 선택할 경우 연색(평가)지수(演色評價指數) (Color Rendering Index : CRI)를 고려한다. CRI는 백열등원이 한 물체의 참 색상을 얼마나 잘 나타내는지를 말해준다. 가장 일반적으로, 그 것은 일반적 조명상태에서 사용되고 있으나, 색채온도와 모듈 밝기와 함께 고려되는 경우, CRI는 백라이트 색 비닐과 디지털로 인쇄된 매개체의 경우 중요해진다. 그 것은 특정 색상이 고객사의 기업의 정체성(CI=Corporate Identity)의 중요한 일부일 경우 보다 중요하다. 백색 LED의 다수는 색상을 잘 발산하지 못 한다, 그래서 LED 모듈 제조업체에 CRI 등급을 확인한다 (적어도 75값을 찾되, 그러나 80대에 속하는 CRI를 갖는 모듈을 찾는다).

이벤트 홍보에 의하면 프로그램은 구경꾼으로 하여금 가끔은 잠시 멈춰 서서 당연하게만 생각했던 대중에게 주어진 자유의 조건에 대해서 반성해보라고 요청했다. 다음의 디지털 스크린 회사들은 10월 한 밤중 순간에 참여했었다: ABC Super Sign, American Eagle Times Square, Bank of America, CEMUSA, City Outdoor, Disney, JVC Screen, NASDAQ, Spectacolor HD129/Times Square Museum 및 Visitor Center Marquee, ClearChannel HD128, Spectacolor HD127/CNN Screen, Times Square Museum 및 Visitor Center, Viacom North and South (SL Green Realty), Thomson Reuters, 및 7TS (7 Times Square).

TSAC는 타임 스퀘어의 옥외 간판 업계에 포함된 주요 광고업체, 소매업체, 부동산 회사, 미디어 회사 및 기타 기업, 그리고 브로드웨이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기관들로 이루어진 무역 협회이다. 회원은 다음과 같다: ABC Regional Sports & Entertainment Sales, Clear Channel Spectacolor, Daktronics, D3 LED, Digital Domination, Hines Management, Jamestown One Times Square, Lamar Adv. Co., Landmark Sign & Electric, MetroMedia Technologies, Newmark Knight Frank, North Shore Neon, Promotion!, Sherwood Outdoor, SL Green, Times Square Alliance, The WOW Factor 및 Thomson Reuters.

그 연합은 장차 프로그램에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미드나이트 모멘트(한 밤중 순간) 지침은 Times Square Alliance 웹 싸이트에 위치해 있다(www.timessquarenyc.org).

그것은 도박이다, 하지만 그 것은 여러 분이 몇 가지 흥미로운 작품을 갖게 되니, 그들의 웹 싸이트를 클릭해보자.

호스슈 카지노

LED, 강철 및 높은 디스플레이 화면의 겸용도(兼用途)로, GableSigns (볼티모어)은 중서부 기반의 록 게임 LLC와 시저의 엔터테인먼트사(社)의 신시내티 호스 슈 카지노를 위한 Kiku Obata 및 회사(세인트 루이스)-가 설계한 기념비적 간판을 세웠다. Rock Ohio Caesars LLC (ROC)로서 알려진 Ohio 합작 그룹은 400,000평방 피트의 게임시설인 기념비적 간판이 사람들을 카지노로 안내하듯 라스 베가스 스타일로 제작되기를 원했다. GableSigns에 의하면 그 간판 패키지는 자신의 노련한 팀의 디자이너, 엔지니어, 프로젝트 관리자, 기술지원, 제작자 및 설치 전문가들에 의해 충족된 다수의 부품과 기술적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다.

80피트 높이의 기념비적 간판 조명은 프로그램 가능한, RGB LED 스트립과 꼭대기에는,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황금색의 호스 슈(말굽의 편자)의 회전 이미지를 나타낸다. 70톤 간판은 400,000개의 LED가 추가된 600개의 경광등을 나타낸다.

또한 GableVision은 기념비적 간판의 컨셉트에 어울리는 채널문자와 16피트 높이의 입구 간판 두 개도 제작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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